본문 바로가기
돈 쓰기/언박싱

나이키 덩크 레트로 블랙 (범고래) 270 리뷰 (Nike Dunk Retro Black)

by 잼잼호 2022. 5. 12.
728x90
반응형

먼저 본 제품은 내 돈 내산 후기이며, 지극히 주관적인 30대 후반 가장의 생각을 담은 후기라는 것을 밝힙니다.

1. Prologue

이 아이를 손에 쥐기까지 2년은 족히 걸린 것 같습니다.

드디어 그 많은 짤들을 생성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환희와 분노에 차게 만들었던 그 제품이 당첨되었네요.

대표적인 페페 범고래 눈물짤

도서관에서 첫 당첨 문자를 받고 환호의 소리를 질렀다죠. 

"당첨"이라는 말처럼 앤돌핀을 솟구치게 만드는 단어가 없는 것 같습니다. ("합격" 이런 말도 있겠네요)

보통 당첨이 발표가 나고 나면 3~4시간 안에 구매를 해줘야 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기차는 떠나고 다음 사람에게 기회가 넘어갑니다. 따라서 당첨 문자를 보았다면 그 자리에서 결제를 하도록 해줍시다.

범고래 당첨 내역 @ 나이키 SNKRS

 

2. 수령과 언박싱 

보통 나이키는 당첨 후 수령까지 하루~이틀 정도 걸리는 데 이번에는 꽤 나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. 5일 정도 걸린 듯합니다. 12일 오후 3시경 우체국으로 배송을 받았으니 말이죠. 

택배를 기다리는 마음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떨리게 할 거라 생각합니다. 저 역시 그랬고 이번엔 특히 더 그랬습니다. 2년을 넘게 기다린 범고래를 실제로 영접하는 것이기 때문에... 꼭두새벽부터 일어나서 오분마다 배송 조회를 새로고침 한 듯합니다. 그렇게 "우당탕"하면서 현관문 밖에서 들리는 박스 떨어지는 소리에 맨발로 뛰어나가 수령한... 택배.. 하.. 좋네요. 그럼 언박싱 시작합니다.

 

영수증과 박스 @ 나이키

확실히 아디다스와는 패키징에서 차별화가 느껴진다는 생각이 듭니다. 

투박한 스타일의 나이키 패키징 입니다. 박싱 자체는 아디다스가 더 낫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. 시그니쳐인 저 빨간 박스는 언제쯤 바뀔는지.. 궁금하긴 합니다. 

 

나이키 덩크 레트로 블랙

너 이 녀석.. 참 오래 기다렸다.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. 리셀로 20만원정도면 살 수 있는 녀석이지만 그래도 왠지 리셀로 사는 것만큼은 뭔가 쉽게 구매 단추에 손가락이 가지 않더군요. 뭔가 리셀로 구매하면 보이지 않는 무언가에 진 느낌이라서... 리셀로 구매하는 것만큼은 끝까지 참고 있습니다. 그래서 그런지 이 오랜시간을 견뎌 얻게 된 범고래의 자태는 곱디고와 보이더군요.

 

덩크 레트로 블랙 (범고래)

저도 인스타에서 나오는 식으로 신발을 디피 해보았습니다. 기분이가 너무 좋네요. 네 압니다. 이미 한물 간 트렌드라는 것을.. 하지만 어쩌겠어요. 그 한물간 트렌드도 따라가고 싶은 것이 아재의 마음인걸요. 뭐 하나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. 그냥 이쁘고 이쁘네요. 누군가는 지하철 만타도 범고래들밖에 없다고 하는데 제 눈엔 영롱해 보이기만 합니다.

 

3. 착샷

자. 이제부터는 한번 신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
나이키 덩크 레트로 블랙 (범고래)

덩크는 270 사이즈 입니다. 제 발 길이는 정확히 265 정도 됩니다. 하지만 발 볼이 넓은 편이다 보니 웬만한 신발은 270을 신고 있습니다. 특히 구두나 로퍼류는 무조건 270을 신어 줘야 하고 러닝화 같은 노슬립이 기본인 신발 265를 착용하고 있습니다. 

디자인은 말 할 것 없습니다. 검은색과 흰 원색이 만들어내는 깔끔함이 덩크라는 디자인 틀과 조화를 이루고 사용자로 하여금 발걸음을 가볍게 만듭니다. 기분이 가 좋단 소리를 길게 썼네요.

착용감은 나쁘지 않습니다. 발 볼이 넓은 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발이 편하고 코가 좀 남습니다. 아무래도 5mm 큰 사이즈여서 그런 듯합니다. 

4. 결론

그래서 평점을 내리고 이제 글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.

 

기능성 ★

착용감 

실용성 

 가  격

특이성 

 

추천 대상 : 많이 흔해졌다곤 하나 뒤늦게라도 탑승하고 싶은 아재 이모들

 

여러분, 이제 저도 아래 덩크에 합류할 수 있게 되었어요.

유명한 지하철 덩크 복붙짤

 

아내와 곧 태어날 단단이 사이즈로 셋이서 같이 신고 다니면 너무 이쁠 듯합니다. 기회가 있다면 우먼스와 키즈 하나씩 사야겠네요.

반응형

댓글